본문 바로가기

기록지/CJ 올리브네트웍스 계약직

[CJ 올리브네트웍스 기록지] #1 - 회사에 적응 시작

반응형

1. 개요

운좋게 CJ 올리브네트웍스에 입사하게 되었다. 정말 운이 좋았다. 맡은 업무는 사내 시스템을 제작하는 팀에 투입되어 하나의 시스템을 설계단계부터 완성단계까지 경험할 수 있는 좋은 업무였다. 다만 특이한 점은 실리콘벨리의 신기술을 적용해야 한다는 것. 덕문에 외국인들과 회의도 하고 새로운 경험을 하며 많은 것을 배우는 중이다.

2. 본론

환경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리고 좋은 환경에 가기위해 그만큼 노력해야 한다는 것도 말이다. 전에 잠시 있었던 회사는 대화가 적고 업무 환경이 침침했던 반면에 대화가 넘치고 질문의 분위기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업무를 하다보니 정말 좋은 분위기에서 일을 할 수 있었다.

많은 것을 배웠다. 조직에 대해 기여한다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게 되었다. 영어 강의의 자막을 한국어로 바꾸어 팀원들에게 제공하는 분을 보며 이런 것이 정말 팀에 기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하나의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회의와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하나의 결과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이 있고 그런 방법 중 최선을 택하는 과정을 경험하여 정말 좋았다.





3. 결어

많은 기록을 이곳에 하고 싶다. 어쩌다가 같이 일하시는 분께 블로그를 들켜서 글을 두번 쓰는 중이다.. 앞으로 깨달은 많은 것들을 기록하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