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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ive Java] Chapter 5

Chapter 5 제네릭 제네릭을 지원하기 전에는 컬렉션에서 객체를 꺼낼 때마다 형변환을 했다. 그래서 누군가 실수로 엉뚠한 타입의 객체를 넣어두면 런타임에 형변환 오류가 나곤 했다. 반면, 제네릭을 사용하면 컬렉션이 담을 수 있는 타입을 컴파일러에게 알려주게 된다. 그래서 컴파일러는 알아서 형변환 코드를 추가할 수 있게 되고, 엉뚱한 타입의 객체를 넣으려는 시도를 컴파일 과정에서 차단햐여 더 안전하고 명확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준다.Item 26 로 타입은 사용하지 말라제네릭 클래스, 제네릭 인터페이스: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선언에 쓰이는 타입 매개변수제네릭 타입: 제네릭 클래스와 제네릭 인터페이스를 통틀어 칭한다 각각의 제네릭 타입은 일련의 매개변수화 타입을 정의한다. 먼저 클래스 이름이 나오고, 이어서..

[Effective Java] Chapter 4

Chapter 4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는 자바 언어의 심장과도 같다. 그러니까 열심히 하자.item15 클래스와 멤버의 접근 권한을 최소화하라 어설프게 설계된 컴포넌트와 잘 설계된 컴포넌트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클래스 내부 데이터와 내부 구현 정보를 외부 컴포넌트롤부터 얼마나 잘 숨겼느냐다. 정보 은닉, 혹은 캡슐화라고 하는 이 개념은 소프트웨어 설계의 근간이 되는 원리다.  정보 은닉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시스템의 개발 속도를 높인다.시스템 관리 비용을 낮춘다.정보 은닉 자체가 성능을 높여주지는 않지만, 성능 최적화에 도움을 준다.완성된 시스템을 프로파일링해 최적화할 컴포넌트를 정한 다음 다른 컴포넌트에 영향을 주지 않고 해당 컴포넌트만 최적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소프트웨어의 재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