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다음 기수를 위한 멋쟁이사자처럼 지원페이지를 제작하던 중 CV에 나와있던 Email에 관련된 불편사항을 해결하고자 하였다.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는 2년전 당근마켓 서류에서 광탈하고 받은 금같은 피드백 때문이다. 해당 피드백을 요약하자면, "단순히 완성시킨다는 것을 넘어서 점점 발전하는 서비스를 구현하는 사람을 원한다." 이다. 그래서 올해 기수를 모집하며 들어본 여러 불편한 점들을 정리하던 중 가장 시급한 일을 처리하고자 하였다. 2. 본론 가장 큰 문제는 바로 Email 인증. 우리 시스템은 1차와 2차 합격 여부를 Email로 전송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설계하였다. 지원자가 100명이 넘었기에 일일이 1차 합격 메일, 2차 합격 메일을 전송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판단하여 프론트 단에서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