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지/비트코인 자동 거래 시스템 만들기

[비트코인 자동 거래 시스템] 3주차 Python을 활용한 MongoDB CRUD 모듈 구현

반응형

1. 개요

 

 3주차이다. 사실 가장 걱정한 주차이다. Database를 연결해야했기 때문이다. MongoDB 자체를 처음으로 경험하기 때문에 공부해야할 것이 많았다. 겨우겨우 CRUD 모듈을 구현하기는 했는데, unittest와 같이 개발에 유용한 것들도 같이 공부해서 정말 좋은 경험이었다. 이제 본격적으로 나에게 알림을 주는 Mail 모듈을 구현해보고자 한다.

 

2. 본문

 

- MongoDB

 

 MongoDB는 정말 간편한 DB임에는 분명하다. 지금까지 사용한 DB는 MySQL, MSSQL과 같은 쿼리문이 복잡한 DB였는데, MongoDB는 놀랍게도 문서형식의 데이터만 넣어주면 알아서 collection에 저장되었다. 내가 공부한건 Collection과 Database의 개념과 CRUD를 구현할 수 있는 쿼리문 그리고 Python에 존재하는 MongoDB와 관련된 몇가지 라이브러리에 대한 사용법이었다.

 

 MongoDB와 관련된 문서는 블로그와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하였다. 다행이도 MongoDB는 MongoDB Compass라는 아주 좋은 UI/UX를 지원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문서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제 해당 DB에 비트코인에 관한 정보를 넣어 분석하고 그에 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비트코인을 매수, 매도하는 일만 남았다.



3.결어

 

 다음주는 여러개의 기능을 만들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지금까지는 전부 내가 사용할 API와 Database에 대한 모듈이었지만, 이번에는 메일 전송 기능 매수 루틴과 같은 기능들을 구현할 것이기 때문이다. 많은 문제들을 만나고 해결하는 과정을 올렸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