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MSA

[MSA] Kafka 오류 해결... - Kafka를 완벽하게 삭제하는 방법

반응형

3주동안 멘탈 갈려서 쓰는글... 이번 글은 참고가 아니라 그냥 일기장 수준으로 내 신세한탄이 될 것이다...

 

Inflearn에서 배운 kafka버전은 2.13이었다. 지금 시점 기준 최선 버전은 3.X여서 바로 2.13을 찾아 다운받았다. 일단 앞자리가 바뀌면 무슨 에러가 날지 모른다는 것을 비트코인 자동매매 만들면서 살로 느꼈기에... 버전은 최대한 맞춰봤다.

 

중요한건 강의자료대로 시행했다가 에러가 계속 났다는 것... sink에게 이상한 값을 보냈다.. 하...

 

그래서 kafka 파일을 전부 삭제하고 시행했는데.. 이상하게도 topic이 그래도 남아있었다. 그래서 connector파일과 jdbc파일까지 전부 삭제.. 그래도 이놈의 topic은 계속 나오기 시작했다... 하...

 

그래서 공식 문서를 보니 해당 오류는 아니었지만 window 로깅오류에 대한 글이 있었다. C:\ 기준 tmp파일에 진짜 엄청난 로그들이 있었는데 나같은 경우 tmp를 전부 삭제하고 버전에 맞춰 kafka와 connector를 삭제하니 잘 되었다. connector는 10.7.3 버전을 사용하였다.

 

그 뒤에 드라이버를 찾지 못하기에 org.apache.kafka.connect.errors.ConnectException: java.sql.SQLException: No suitable driver found에러가 발생해서 아래의 문서를 봤다.

 

https://docs.confluent.io/kafka-connectors/jdbc/current/index.html

 

JDBC Connector (Source and Sink) for Confluent Platform | Confluent Documentation

 

docs.confluent.io

connector의 jar파일을 옮기고 properties를 수정하니 잘 해결되었다. 3주가 걸렸다.. 하...

반응형